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LNB 열고닫기
HOME 고객센터 전자상거래 무역포탈 소개

서비스 이용방법

전자상거래 무역 포탈 서비스

  글로벌 전자상거래 셀러가 해외에 판매한 물품에 대해 판매관리, 창고관리, 수출입통관관리, 배송관리, 구매확인 및 결제관리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자상거래 무역포탈

주요서비스


판매관리
판매(주문)관리
전자상거래 셀러가 오픈 API 또는 엑셀 업로드를 이용하여 판매(주문) 정보를 생성합니다.
API 연계된 쇼핑몰은 셀러의 요청에 따라 전자상거래 무역포탈에 자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 연계현황 : 쇼피, 쇼피파이, 라자다, 라쿠텐, 큐텐, WISH, 이베이


창고관리
창고관리
전자상거래 셀러는 상품을 등록하고 자가/위탁창고를 이용해 입출고 및 재고관리 할 수 있습니다.
미국 풀필먼트 센터와 API연계 하여 한-미 디지털 풀필먼트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연계현황 : 국내 물류사 및 미국 풀필먼트센터


수출입통관
수출입통관
업데이트된 판매정보와 전자상거래 무역포털의 사용자 기본정보를 결합하여 수출신고서를 작성하고 관세청 회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 정정/취하/기간연장도 가능합니다.
셀러는 관세사를 통해 대리 신고할 수 있으며, 특송사 목록변환서비스도 가능합니다.
한-미 디지털 풀필먼트 사업의 경우 미국 세관 신고 사전 준비, HTSUS code변환 및 ISF 신고, Entry Type 86(PGAs) 신고용 데이터 변환 후 현지 관세사가 CBP신고하며,
  이 후 전자상거래무역포털에서 처리 결과 확인도 가능합니다.   ※ 연계현황 : 대한민국 관세청, 미국 관세사를 통한 미세관


구매확인서
구매확인서(전자상거래용)
전자상거래 수출신고필증 또는 외화물품표시 공급계약서 정보를 근거로 국내에서 매입한 물품에 대해 전자상거래용 구매확인서를 신청하고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연계현황 : 국내 물품공급기업


배송관리
배송관리(다이렉트배송)
체국EMS와 DHL을 통하여 배송을 의뢰하고, 배송현황 및 화물추적을 실시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미 디지털 풀필먼트 사업을 통해 북미 포함 아메리카 지역 LM(Last Mile)배송을 위해 합배송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연계현황 : 우체국, DHL, 미국 포함 아메리카 지역 LM배송사


결제관리
결제관리
무서류무역송금시스템과 연계하여 입금통지, 수출대금 회수신청, 결과통보 및 계좌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연계현황 :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K은행(예정), I기업은행(예정)


부가서비스
부가서비스(수출실적명세, 관세환급, 쇼피SLS, 수출목록변환시스템)
수출실적명세, 관세환급 : 수출현황분석, 부가세 영세율 혜택을 위한 수출실적 명세 출력 가능 / HS부호, 간이정액환급율표 및 관세청통계부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쇼피SLS서비스 : 전자상거래쇼핑몰 “쇼피(Shopee)”의 물류운영사가 주문정보와 함께 제공한 핸드오버 메니페스트를 업로드하여 수출이행을 위한
  목록통관신고용, 적하신고용 자료를 양식에 맞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특송사용 서비스)
수출목록변환시스템 : 특송사가 판매.배송내역 기반으로 수출신고는 관세사에 의뢰하여 대행 신고한 후 적재이행자료를 관세청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효과

셀러가 전자상거래로 판매한 물품에 대해 주문정보 수집, 수출신고, 배송요청, 수출대금회수, 구매확인서 발급, 해외풀필먼트 및 화물추적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출실적 인정을 통한 무역금융, 관세환급 및 부가세 영세율 적용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부가세 신고 및 외화 입금 시 소포수령증, 판매내역, 입금내역서 등의 증빙자료 제출을 면제할 수 있습니다.


uTradeHub 회원가입

회원가입
전자무역플랫폼 uTradeHub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무역서비스 신청, 승인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전자상거래무역포탈 이용가이드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상세한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동일 사업자번호로 uTradeHub에 가입된 경우, 1개 ID로만 전자상거래무역포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

‘19년부터 전체서비스에 대해 미과금 중
‘22년 하반기부터구독료 기반으로 수출신고 및 API연계서비스 사용료 부과예정


이용문의

TEL : 1566-2119